public class Computer {
//클래스의 구성요소
// 1)변수(속성,멤버)
// 2) 메서드
// 1) 변수(속성,멤버..)
// 컴퓨터를 만들기 위한 설계 작업
// Class(설계도)엔 메인메서드 만들지 않음
private String brand = "apple";
// 절대 바뀔 수 없게 만들어야함
// private 접근제한자로 정의돼있기 때문에 타 클래스에서 접근 불가
// c3.brand = "samsung";(apple => samsung)접근 불가
public int ssd = 256;
int ram = 16;
float cpu = 2.4f;
String color = "white";
// 2) 메서드
// 컴퓨터의 성능을 확인하기 위한 메서드 (기능)
// 메서드 : 반복적으로 사용되는 코드를 줄이기 위해서 만드는 영역
// 메서드 만들땐 소괄호 필수
public void getInfo() {
System.out.println("제조사 : " + brand);
System.out.println("용량 : " + ssd);
System.out.println("ram : " + ram);
System.out.println("cpu : " + cpu);
System.out.println("color : " + color);
System.out.println("----------------------");
}
// 메서드의 구성
// 접근 제한자 반환형 메서드명 (파라미터,인자,매개변수..)
// public void getInfo() { 메서드 호출시 실행 영역 }
// 접근제한자
// 1) public : 같은 프로젝트 내의 모든 객체들에게 사용을 허가
// 2) private : 현재 클래스에서만 사용을 허가
// 3) protected : 상속 관계의 객체들에게만 사용을 허가
// 4) default : 현재 패키지 내의 객체들에게 사용을 허가
// (public)대신 아무것도 안들어갔을떄가 default!
}
public class Com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Computer c1 = new Computer();
c1.getInfo();
// 참조변수. 메서드명(); => 메서드 실행시키기
Computer c2 = new Computer();
c2.getInfo();
Computer c3 = new Computer();
c3.ssd = 512;
// 참조변수.변수명
// 바뀐 용량이 출력됨
c3.getInfo();
}//main